시크릿 [The Secret]
본문 바로가기
리뷰/책

시크릿 [The Secret]

by SageIN 2008. 10. 19.
반응형

"  수 세기 동안 단 1%의 사람들만이 이 미묘한 차이를 알았고, 그래서 그들은 특별해졌다. "

집에 떡하니 있는 시크릿,, 요즘 책을 잘 안 읽어서 이 책이 어떤 부류의 책인지 알지도 못한 상태에서 소설인줄 알고 읽기 시작했다. 처음에 참 집중하기 힘들었다. 책 내용이 어렵고 한 건 아닌데 이런 부류의 자기계발서를 참 싫어 하는 편이어서 이 책 한 권 다 읽는데 다른책보다 몇일은 더 본 거 같다. 


이 책에서 여러가지 말을 하지만 가장 중요한 요점은 "나의 생각을 바꿔라" 이 한가지가 아닌가 싶다.. 자신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마음과 상상이 현실이 되는 것을 믿지 못 한다면 이 책에서 말하고 자하는 비밀을 알지 못 한 다는 것이다. "대왕세종" 에서 세종대왕이 한글을 창제 했던 그 힘도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비밀에 있지 않나 싶다. 대신들은 세종의 문자창제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고 상상에 치부 했지만 그 상상을 현실로 만들었던 세종대왕은 비밀을 알고 실천했던 사람이 아닌가 싶다.

비밀이 말하듯 지금 살아가고 있는 것은 내 삶이고 내가 나 자신을 알기위해 살아가고 있다. 내 상상이 현실이 되도록 꿈꾸고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을 나를 가꾸고 나를 성공시키는 비밀로 만들어야겠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