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와도 괜찮아! 안산 1박 2일 안산 대부도 오토캠핑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기도

by SageIN 2014. 8. 5.
반응형

가까워서 좋아.

시골에서 자라서 그런지 도심의 빽빽한 건물들이 들어서 있는 환경보다는 푸른 숲과 넓은 바다 먼 곳까지 볼 수 있는 시골 풍경을 참 좋아합니다. 하지만 나 같은 월급쟁이 직장인에게 전원생활은 몇십 년이 지나고 은퇴 뒤에 가능한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도심에서 지친 몸을 자연에서 치유할 수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캠핑이라 생각합니다. 황금 같은 주말에 1박 2일로 서울 근교에서 캠핑할 수 있는 곳으로 급부상 중인 대부도를 다녀왔습니다.

대부도 어떻게 찾아가지?

서울 시청 기준으로 자가용 이용시 약 1시간 30분

서울시청 → 강변북로  → 서울외곽 순환도로 → 서해안로 → 대부황금로 → 대부도

서울시청 → 서부간선 → 서해안고속도록 → 제3경인고속도록 → 대부황금로 → 대부도

▶ 여의도 환승센터 기준으로 버스 이용시 약 2시간 30분

> 여의도 환승센터 [m5609 버스] 탑승 → 안산 자유센터 환승 [123번 버스] → 대부도

▶ 동서울 시외버스 터미널 기준으로 버스 이용시 약 3시간
> 동서울 시외버스 터미널 → 안산버스 터미널 → 스타프라자 정류장 [8467 버스] 탑승  → 이마트 환승 → 이마트 정류장 환승 [123 버스] 탑승 → 대부도

▶ 사당역 기준으로 지하철 이용시 약 2시간 30분

> 사당역 → 안산역  환승 [123번 버스] → 대부도

대부도 내에서도 대중교통이 불편하기 때문에 자가용을 이용하길 권합니다.

대부도행 버스 시간표 : http://www.okwest.co.kr/way/html/01traffic03.html

자가용을 이용한다면 상당히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파주에서 사는 저도 1시간 30분만에 대부도에 도착 했으니까요.   수도권 어느 도시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당일치기 나들이나 1박 2일 캠핑하기에 정말 좋은 위치입니다.

큰 언덕?

대부도는 한문으로 큰 대(大) 언덕 부(阜) 섬 도(島)로 큰 언덕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성 남양에서 바라보면 섬 같지 않고 큰 언덕 같다하여 붙여지게 되고 대부도라는 명칭은 고려시대에 처음 등장하고 현재 까지 쓰이고 있습니다. 대부도의 다른이름들은 모양이 낙지 같다고 해서 낙지섬, 연꽃 모양같다고 하여 연화부수지라고도 불렸다고 합니다. 1973년까지는 옹진군에 편입되어 있다가 1994년에 행정구역 개편이 되면서 안산시에 편입되어 현재는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에 속해있는 섬입니다. 안산시에서 가장 큰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변에 육로로 갈 수 있는 영흥도, 오이도, 제부도가 인접해 있습니다.

「작은 네덜란드

태풍 '나크리'가 서해상으로 북상한다는 소식에 조금 걱정은 되긴 했지만 느린속도로 주말 지나 이동 한다는 소식에 걱정반 기대반으로 가족들과 대부도 캠핑을 다녀 왔습니다.

첫날은 인천에서 친형 가족을 만나서 대부도로 향했습니다. 시화 방조제를 지나오기 때문에 시화 조력 문화관을 들릴려고 했지만 대부도 가는 길 역시 시화방조제 외길을 지나가야 하기 때문에 휴가철 주말 교통체증이 심해 둘째날로 기약하고 첫 목적지인 대부도 바다향기 테마 파크로 향했습니다.

시화방조제, 멀리 보이는 빌딩 숲은 인천 송도

휴가철과 주말에는 교통체증이 좀 있습니다.

시화방조제 끝에 다다르면 대부도에 도착하게 됩니다.. 오른쪽 길로 가면 자월도, 풍도, 대이작도등을 갈 수 있는 방아머리 선착장으로 갈 수 있고 왼쪽 길로 가면 첫 목적지인 대부도 바다향기 테마파크가 나옵니다. 섬 초입에 있기 때문에 찾아가기 어렵지 않은 위치에 있습니다.

이곳이 대부 바다향기 테마 파크임을 알리는 조형물.

테마파크 주차장에서 주요 조형물이 있는 풍차가 있는 곳 까지는 상당히 걸어 가야 합니다. 노약자나 나이가 어린 아이와 동행 할때는 힘들어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테마파크를 빠져 나오면서 안 사실은 아래 안내도 사진 보면 P1, P2, P3 주차장이 3군데나 .... P2에 주차 했더라면 풍차가 있는 곳까지 직선거리가 가장 짧았다군요.

안내도를 잘 봐야 한다는 사실. 대부도 곳곳에 이런 지도가 있어요.

목적지까지 470m

탁트인 풍경에 눈이 시원합니다.

다왔어! 조금만 더 걸어가면데

내가 지나온길.. 많이 걸어왔죠?ㅎ

드디어 풍차가 있는곳에 도착했습니다.

공원 주변에 드넓게 자라고 있는 산조풀. 가을되면 말라서 황금들판이 될거 같습니다.

최홍만도 메기 힘든 엄청큰 지게

2012년에 청춘불패 시즌2가 대부도에서 촬영 되었다고 하네요.

연인들이 산책하기 좋은 코스 입니다. 조금더 걸어가면 메스콰이어길도 있습니다

작은 네덜란드에 온듯한 느낌!

언제 가면 좋을까?

대부도 바다향기 테마파크는 과 가을에 방문하면 좋다고 하네요. 봄에는 튤립축제가 열리고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해바라기가 흐드러지게 피어 있답니다. 가을에 코스모스 보러 한번더 방문 해야겠습니다.

Information
 - 위치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바다향기 테마파크
 입장료 : 무료
 - 주차장 : 무료
 - 축제 정보: 4~5월 대부도 튤립축제

「비가와도  괜찮아! 캠핑

30분 정도 둘러보고 대부남동에 예약한 캠핑장으로 이동했습니다. 대부도에는 대형 마트가 없어서 캠핑에 필요한 음식이나 물품들은 미리 준비해 오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식재료는 대부동사무소가 위치한 대부동에 마트 두개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우리가족도 부족한 음식재료를 이 두 곳에서 구매했습니다.

큰도로에서 캠핑장 까지 2km 정도 거리가 되는데 차 한대가 지나갈 만큼 시골의 좁은 길을 지나가야 하는데 운전이 미숙하신 분들은 천천히 주행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암튼 드디어 섬마을 캠핑장에 도착~

펜션사장님이 나와 텐트를 칠 사이트를 배정 받고 짐을 풀고 텐트를 칩니다. 출발할때 좋았던 날씨가 급격하게 나빠집니다. 빨리 텐트를 쳐야 할 것 같습니다. 바람에 텐트 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  사장님이 특별히 정해주신 자 리

▲  설치할 장비들을 정리하고

▲  바람이 나를 하늘로 보내려 하는지...

▲  바람이 조금 잦아 들었을때 후다닥 모양을 잡습니다.

▲  텐트 모양만 잡아 놓고 늦은 점심을.. 점심 메뉴는 라면.. 캠핑하면 라면~

▲  형수님이 만들어주신 특제라면!

장장 3시간만에 완성된 텐트.. 튼튼하게 잘 지었나 감독중이신 형수님.

▲  의자도 가져다 놓고 테이블도 가져다 놓고 하니 그럴듯 하죠?ㅎㅎ

태풍의 여파로 생각되는 강력한 바람에 보통 1시간이면 치던 텐트를 3시간넘게 걸려서 완성한거 같습니다. 주변을 좀 둘러 보려고 하는데 벌써 해가 서산으로뉘엿뉘엿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서해하면 낙조.. 일단 바다로 나가보았습니다. 처음에 도착했을때에는 물이 멀리 빠져나가 있었는데 금방 차올라 방파제 앞까지 와 있더군요.

▲  섬마을 캠핑장은 바로 앞에 바다 갯벌이 있습니다.

▲  아빠와 함께 갯벌에서 조개도 잡고 산책하는 가족들이 많았습니다.

▲  메추리 섬과 영흥도 그리고 노을

▲  수심이 낮아 물놀이 하기 좋고 어망을 가져와 고기 잡을수도 있습니다.

▲  대부도의 해변을 붉게 물들이는 노을

▲  펜션과 야영장이 함께 있습니다.

어둠이 오고 본격적으로 오기 시작하는 비. 캠핑 1년만에 이렇게 큰비와 바람은 처음 만나보았습니다. 형이랑 3시간의 노력이 헛되지는 않았는지 텐트를 튼튼하게 쳐서 문제는 없더군요..ㅎㅎ 펜션 사장님 잡아주신 자리가 앞에 소나무 방풍림이 있어서 큰 바람은 막아 주었던거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요리 시간 .. 캠핑의 꽃은 역시 음식

중학교 3학년인 조카녀석이 야심차게 준비한 또띠아 피자.. 사먹는 피자 저리가라~~

▲  조카님의 특선요리 또띠아피자

매번 캠핑가서 삼겹살 이었는데 이번에는 오리로스!

▲  오리 먹으리!

가족단위 캠핑 여행자를 위한 1일차 추천 코스

∴펜션 & 캠핑장
대부도에는 캠핑장과 펜션을 같이 하는 업체가 많이 있습니다. 캠핑장만 운영하는 업체보다는 시설이 작은대신 사이트수가 적어 조용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대부분 펜션 캠핑장은 홈페이지에서 펜션 예약만 받고 캠핑장은 전화 예약만으로 예약을 받습니다.

Information

이름 : 섬마을 예쁜펜션 캠핑장

위치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 559-56번지

홈페이지 : 펜션(http://www.islandps.co.kr/), 캠핑장(http://cafe.daum.net/islandcamping/)

예약전화 : 010 - 7646-5758 / 010 9504 -1893

이용금액 : 캠핑장 - 30,000원(성수기 동일요금), 펜션 - 60,000원 ~ 35,0000원(홈페이지 참조)

편의시설 : 샤워장, 화장실, 바베큐 장

※ 캠핑장의 경우 홈페이지 예약을 할 수 없습니다. 전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완벽한 안산여행을 할 수 있는 방법

가이드북받기

▷ 안산시에서 추천한 가이드북이 투어팁스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안산관광 홈페이지 가기

▷ 안산시 관광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되고 있습니다. 관광책자 신청및 각종 지도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여행지를 추천하면서 안산시와 하나투어로부터 무료 여행을 제공 받았습니다.